평범한 아빠의 일상 이야기를 담은 블로그입니다.

[감사여행] 1박2일 짧고 굵은 속초 여행, 속초는 언제나 옳다



지난 주 샤샤맘이 세미나가 있어 샤샤와 함께 속초에 갔습니다. 저도 참석할 수 있는 모임이었지만 회사 일로 처음부터 함께 가지는 못했습니다. 

집에서 쉴까 하는 마음도 없지 않았지만 바람도 쐴겸 바다도 보고싶은 마음에 퇴근 후 속초행 버스를 탔습니다. 강남 터미널에서 저녁 버스를 탔는데 사람이 무척 많았습니다. 저처럼 1박2일 혹은 2박3일로 놀러가는 사람들 같았습니다. 한껏 설레는 마음들이 느껴져 저도 덩달아 설레었습니다.


10시가 좀 넘어 속초에 도착했습니다. 바로 택시 타고 숙소인 설악금호콘도로 갔습니다. 속초 중앙시장에서 산 강정과 오징어순대, 파전 등 맛있는 음식이 많이 남아있어서 배부르게 먹고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피곤했지만 아침 일찍 일어나 사우나에 다녀왔습니다. 사우나물이 부드럽고 좋았습니다. 설악금호콘도는 오래되긴 했지만 몇 번의 리모델링을 거쳐 겉보기와는 달리 방도 그렇고 다른 시설도 깨끗하고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주차장이 가득 찬 걸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건물 앞 잔디밭에서 바베큐가든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지하에도 노래방, 당구장, 게임존, 탁구장 등 놀거리 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1층에는 사우나와 식당, 카페도 있고 운동을 할 수 있는 휘트니스센터도 있습니다.




세미나팀은 전날 경포대와 중앙시장을 다녀왔습니다. 제가 간 다음날에는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기로 예정돼 있었는데 가다가 돌아왔습니다. 차들이 길게 줄을 서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지난 번 저희 가족끼리만 왔을 때는 바람이 많이 불어 운행을 하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그냥 돌아와야만 했습니다. 

설악산 케이블카는 도대체 언제 탈 수 있을까요?

속초해변 입구

저희의 목적지는 바다였습니다. 속초해변의 돌고래가 반갑게 맞아주었습니다.


경포대 갔을 때는 날씨가 정말 좋았다고 하는데 이날은 날이 좀 흐려서 멀리까지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바다는 마음을 뻥 뚫어주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을 만낏했습니다.

바다가 그리우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짧지만 조금이나마 힐링이 되셨으면 합니다.



파도소리가 괜찮지요?


샤샤와 친구들은 파도놀이를 하다가 어느새 조개껍질 줍기에 한창입니다.


이 조개껍질은 모양이 특이해서 찍어봤습니다. 그린다고 해도 흉내내기 어려운 무늬와 컬러입니다. 그래서 예술은 자연을 못 따라간다고 하는 걸까요?

저의 짧은 여행은 속초해변만 보고 끝이났습니다. 다시 회사생활을 하다보니 짧아도 크게 힐링이 되는 여행이었습니다. 속초는 언제 와도 큰 만족을 주는 곳 같습니다. 속초는 언제나 옳다는 말이 그냥 나온 게 아니네요.



샤샤맘이 샤샤가 주워온 조개껍질을 유리병에 담아주었습니다. 속초 바다의 냄새가 나는 것 같기도 합니다. 바다에 갔다올 때마다 모아두면 추억도 되고 멋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다가 보고 싶으시다면 속초를 추천드립니다~!!



Share:

가장 많이 본 글

추천 게시물

[야외놀이] 유튜브 찍기 도전! 아이패드 프로 CF 패러디 "컴퓨터가 뭐예요?"

지난 이맘때 조카들과 함께 CF 패러디 영상을 찍었습니다.  당시 아이패드 프로가 출시되고 컴퓨터를 대체한다는 컨셉의 광고가 한창 나오고 있었습니다. 어느 평범한 학생의 하루를 보여주는데 아이패드로 학습하고, 만화를 보고, 그림을 ...

이 블로그 검색

해당 사이트 내용을 공유하실 때에는 반드시 꼭 출처를 표기해주세요..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