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아빠의 일상 이야기를 담은 블로그입니다.

[일상감사] 휴게소에서 만난 어포튀김



여행은 아니고 장례식이 있어서 지방에 다녀왔습니다. 급히 가느라 오랜만에 혼자서 고속도로를 운전했습니다.

갈 때는 늦지 않으려고 한 번도 쉬지 않고 달렸습니다. 올 때도 쉬지 않도 달리려고 했으나 쉬었습니다.

화장실을 가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싶지만, 제가 원하는 것은 따로 있었습니다.

바로 어포... 일명 꾸이맨이라고도 하고 쥐포 튀김이라고 하기도 하는데... 아무튼 저는 이걸 너무 좋아해서 휴게소에 가면 그냥 지나칠 수 없습니다.

샤샤 엄마는 기름이 많다, 짜다, 하면서 절대 못 사게 합니다. 그래서 혼자 있을 때라도 먹어야 합니다.


어포를 먹기 위해 옷을 뒷자리에 아무렇게나 던져놓고 한 입 베어 물었습니다.




바사삭! 그래, 이맛이지.


어릴 때 시장에 가면 손이 한쪽 없는 아저씨가 이런 걸 튀겨서 팔았습니다. 쥐포는 아니고 넓적한 포를 기름에 넣으면 이렇게 바삭한 튀김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손이 없는 그 아저씨가 무서우면서도 너무 맛있어서 늘 엄마를 졸랐던 기억이 납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그 아저씨는 6.25참전 용사셨습니다.

항상 굳은 얼굴로 한 손으로 튀김하시던  그 아저씨는 절대 웃으시는 법이 없으셨는데 전쟁이 없었다면 손을 잃어버릴 일도 없었을 테고 그렇게 인상을 쓰고 있지도 않으셨을 거라는 생각을 한 번 해봤습니다.

전쟁이 먼 얘기 같으면서도 가까운 사람의 이야기이기도 한 것이 안타깝고 슬프기도 합니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그 아저씨의 쥐포튀김 맛은 최고였다는 사실입니다.



Share:

가장 많이 본 글

추천 게시물

[야외놀이] 유튜브 찍기 도전! 아이패드 프로 CF 패러디 "컴퓨터가 뭐예요?"

지난 이맘때 조카들과 함께 CF 패러디 영상을 찍었습니다.  당시 아이패드 프로가 출시되고 컴퓨터를 대체한다는 컨셉의 광고가 한창 나오고 있었습니다. 어느 평범한 학생의 하루를 보여주는데 아이패드로 학습하고, 만화를 보고, 그림을 ...

이 블로그 검색

해당 사이트 내용을 공유하실 때에는 반드시 꼭 출처를 표기해주세요..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