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아빠의 일상 이야기를 담은 블로그입니다.

[일상감사] 첫 유치 빠진 날, 유치 세척과 보관하는 방법~ ft.신기한 투스박스(유치보관함)



3주 전부터 샤샤의 앞니가 흔들리더니 드디어 오늘 빠졌습니다. 실제로는 샤샤맘이 뺀 것이지요. 언제 이렇게 커서 이를 빼다니 감개무량합니다. 그리고 샤샤맘이 새삼 대단하게 보입니다. 저도 샤샤의 흔들리는 이를 만져는 보았지만 도저히 뺄 생각은 하지 못했습니다. 잘못하면 아프기만 하고 이도 안 빠지면 큰일이니까요.

또래보다 이가 늦게 난 샤샤는 첫 유치가 빠지는 것도 늦은 편입니다. 유치가 빠지는 시기는 빠르면 6세부터 시작해서 7세에는 한두 개씩 빠지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런 친구들을 보면서 샤샤는 왜 자신은 이가 빠지지 않은 것이냐며 불만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어제 앞니를 빼고서도 샤샤의 표정은 무척이나 밝았습니다.

저는 그런 샤샤에게 첫 유치 빠진 것을 축하해주었고, 그 어려운 일을 해낸 샤샤맘에게 심심한 감사를 전했습니다. 그럼 이렇게 빠진 유치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제가 어릴 때만 해도 실에 묶은 채 지붕 위로 던지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물론 예쁜 새 이를 달라고 빌면서 말이지요. 그때 샤샤맘이 무언가를 꺼내듭니다. 바로 유치보관함, 일명 투스박스입니다.

유치보관함(투스박스)

작은 앨범처럼 생겼습니다. 자석으로 된 덮개를 열면 이런 모양이 나옵니다.


귀여운 토끼가 충치가 생기기 않도록 거품을 보글보글 내면서 양치를 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치아 상식이 담겨있는 소책자가 들어 있습니다. 한 번 더 펼치면 이런 모양입니다.


오호~! 꽤 근사합니다. 안에 플라스틱으로 된 보관함이 보입니다. 칸이 정확히 20개입니다. 그 옆에는 어느 이가 빠졌는지 보관함 어느 칸에 넣어야 하는지를 안내해주는 이 단면도가 나와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보면 이렇습니다.


어떤 이가 대략 언제 빠지는지 적혀있습니다. 아이마다 다 다르니까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림 옆에는 이 빠진 날짜, 장소 등을 기록해두는 칸이 있습니다. 

유치 세척은 과산화수소와 물을 1:1 비율로 섞은 후 잠시 넣어두었다가 빼면 됩니다. 저희는 과산화수소가 없어서 물 반 컵에 베이킹파우더를 티스푼으로 반 스푼 정도 넣어서 세척했습니다. 

투스박스(유치보관함)는 생각보다 종류가 다양하지만 안에 내용은 비슷한 것 같습니다. 취향에 맞게 색깔과 모양을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개의 칸이 다 채워진 후에 샤샤의 모습은 어떨지 상상해봅니다. 그때 또 저와 샤샤맘은 어떤 모습일까요?




Share:

가장 많이 본 글

추천 게시물

[야외놀이] 유튜브 찍기 도전! 아이패드 프로 CF 패러디 "컴퓨터가 뭐예요?"

지난 이맘때 조카들과 함께 CF 패러디 영상을 찍었습니다.  당시 아이패드 프로가 출시되고 컴퓨터를 대체한다는 컨셉의 광고가 한창 나오고 있었습니다. 어느 평범한 학생의 하루를 보여주는데 아이패드로 학습하고, 만화를 보고, 그림을 ...

이 블로그 검색

해당 사이트 내용을 공유하실 때에는 반드시 꼭 출처를 표기해주세요..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