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아빠의 일상 이야기를 담은 블로그입니다.

[유아미술] 다시 돌아온 클레이 주사위



몇 달 전, 샤샤는 클레이로 주사위를 만든 적이 있습니다. 본래 계획된 것이라기 보다 어쩌다 만든 주사위였죠.

[유아미술] 어쩌다 만든 주사위 

보셨죠?^^

그런데, 오늘 퇴근하고 돌아오니 다시 주사위 하나가 보였습니다. 저는 제 눈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에 색깔까지...

클레이 주사위

바로 이 친구입니다.
제가 보면서 신기해하자 샤샤가 와서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하얀색 클레이로 네모 모양을 만들고 홈을 낸 다음 빨간 싸인펜을 찍는데 조금 오래 찍어서 흡수를 시켰다고 합니다.

하얀색 클레이, 일명 천사점토는 싸인펜 색깔에 따라 전체 색깔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그 점을 이용한 것 같기는 한데 아주 살짝 찍었다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다 흡수되지 않게 점을 찍듯 살짝만 찍이서 홈에 들어가도록 한 것이죠.

잠시 지난 번 주사위와 비교해보겠습니다.

어쩌다 주사위

정말 많이 달라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난 번에는 다른 것을 만들려고 하다가 어쩌다 나온 주사위라면 이번에는 확실한 계획하에 만들어졌다는 것이 큰 차이입니다.

저는 제 블로그에 올린 예전 주사위를 보여주었습니다. 샤샤는 마치 자신의 흑역사를 보기라도 하는 듯 괴로워했습니다. 하지만 그럴수록 이번 주사위가 돋보여 보였습니다.

이렇게 같은 것을 다른 느낌으로 만들어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얼마나 성장했는지 알 수 있으니까요.^^

tip. 샤샤맘이 주사위는 마주보는 수의 합이 7이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저도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샤샤도 다음에는 그렇게 해보겠다고 합니다. 어쩌다 주사위3탄도 기대해주세요~!


Share:

가장 많이 본 글

추천 게시물

[야외놀이] 유튜브 찍기 도전! 아이패드 프로 CF 패러디 "컴퓨터가 뭐예요?"

지난 이맘때 조카들과 함께 CF 패러디 영상을 찍었습니다.  당시 아이패드 프로가 출시되고 컴퓨터를 대체한다는 컨셉의 광고가 한창 나오고 있었습니다. 어느 평범한 학생의 하루를 보여주는데 아이패드로 학습하고, 만화를 보고, 그림을 ...

이 블로그 검색

해당 사이트 내용을 공유하실 때에는 반드시 꼭 출처를 표기해주세요..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