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아빠의 일상 이야기를 담은 블로그입니다.

[자기계발] 열심히 노력하다가 갑자기 나태해지고



새해가 시작된지 열흘이 지났습니다.
목표하고 계획한 일들 잘 이루고 계시나요?

저는 열심히 노력하다가 나태해지고 잘 참았다가 조급해지고
희망에 부풀었다가 절망에 빠지는 일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위안이 되는 것은 저만 그렇지는 않다는 점입니다.

위대한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글을 보면 그도 이러한 일들을 반복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출처 vingle guworlism

문제는 그 다음이겠지요.




그는 희망과 절망을 반복하면서도 그림에 대한 열정과 노력을 멈추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더 노력하면 수채화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수채화를 이해하는 일이 쉬운 일이었다면 과정에서 아무 즐거움도 얻을 수 없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말은 더 잘하고 싶고, 더 잘 이해하고 싶은 마음 때문에 즐거움을 얻을 수 있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어렵더라도 이해하기 힘들더라도 과정 중에 즐거움을 얻을 수는 있으니 계속해서 그려야겠다고 다짐합니다.

저도 더 노력하면 제 일을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을까요? 어렵고 이해하기 힘든 것은 분명하니 그 안에서 즐거움을 느껴보고 싶습니다.

제가 즐거움을 느끼지 못하는 것은 그만큼 노력하지 않았다는 뜻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반 고흐도 희망과 좌절을 반복한 만큼 더이상 자책하지 말고, 제 일을 이해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그 안에서 즐거움을 찾아봐야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 파이팅입니다~!


Share:

가장 많이 본 글

추천 게시물

[야외놀이] 유튜브 찍기 도전! 아이패드 프로 CF 패러디 "컴퓨터가 뭐예요?"

지난 이맘때 조카들과 함께 CF 패러디 영상을 찍었습니다.  당시 아이패드 프로가 출시되고 컴퓨터를 대체한다는 컨셉의 광고가 한창 나오고 있었습니다. 어느 평범한 학생의 하루를 보여주는데 아이패드로 학습하고, 만화를 보고, 그림을 ...

이 블로그 검색

해당 사이트 내용을 공유하실 때에는 반드시 꼭 출처를 표기해주세요..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