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아빠의 일상 이야기를 담은 블로그입니다.

[유아미술] 페이퍼 아트 도전! '신기한 올랑올랑 매직봉' 만들기



종이로 만들 수 없는 것은 없다 아니 없을 것 같습니다.
종이로 노트북 컴퓨터를 만든 광고도 있었으니까요.


다시 봐도 신기합니다.
좀 더 찾아보니 페이퍼아트라는 것도 있군요. 대학생들이 비투비의 뮤직비디오를 페이퍼를 이용해 만들었군요.


재밌어서 한 개 더 소개합니다.


와우~
정말 종이로 못하는 게 없군요.

그래서 샤샤와 키코대디가 페이퍼아트에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짝짝짝!

디자이너 샤샤 선생께서 장고를 거듭한 끝에 내놓은 아이디어는 바로 매직봉!

매직봉? 이게 뭐지?
저는 완성품을 도저히 상상할 수 없었습니다. 아마 샤샤도 그렇게 큰 그림을 그리고 시작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일단 시작, 고고!




1. A4 종이를 여러 번 접는다. 
: 가로든 세로든 상관없이 반 접고 또 반 접고 또 반 접으면 됩니다. 가로 세로 상관없는 이유는 완성품을 보시면 됩니다.


2. 끝에서 접은 부분까지 촘촘하게 잘라준다.
 : 왼쪽 오른쪽 상관없이 접힌 부분까지만 잘라줍니다.


3. 종이를 편다.
: 반은 남겨놨기 때문에 안 짤린 부분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4. 종이를 최대한 편 다음 종이가 잘린 방향으로 동그랗게 돌돌 말아준다. 
 : 끝부분에 길게 풀을 붙여 둥근 기둥 모양을 만든다.


5. 원기둥을 위 아래로 눌러 잘린 부분이 바깥으로 나가게 한다.


완성되었습니다. 위아래에서 누르면 마치 스프링처럼 줄어들었다 펴집니다. 우리 샤샤 디자이너는 이 느낌을 올랑올랑하다고 합니다. 직접 해보니까 왠지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게 뭘까요?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페이퍼 아트가 맞나?
아령 같기도 하고....

비슷하게 만들었으나 처음에 접을 때 가로세로를 달리했더니 샤샤와 저의 모양이 다르게 나왔습니다.


내친김에 더 만들었습니다. 종이 접는 걸 몇 번 하느냐에 따라 올랑올랑 갯수가 달라진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올랑올랑 2개, 3개, 4개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아마 그 이상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디자이너 샤샤 선생은 완성품을 한참 보더니 이름을 붙였습니다.

"신기한 올랑올랑 매직봉"

뭔가 이름이 길면서도 어울리는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올랑올랑합니다. 페이퍼 아트 이건 아니건 괜찮습니다. 재밌게 잘 놀았으니까요?^^

샤샤 디자이너는 성명을 통해 2개짜리 올랑올랑에 작은 돌을 넣어 덤벨을 만들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음... 
  
보너스 컷!


신기한 올랑올랑 매직봉이 만들어지기까지 이렇게 실패를 거듭했다는 것을 알려달라는 샤샤의 의견이 있어 올립니다. 간혹 이렇게 올랑올랑한 부분이 안 되거나 양쪽 끝에 위치할 수 도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자고로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성공의 아버지는 안되나 싶으면서도 어머니가 더 잘어울리므로 패스~)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저 혼자 생각합니다. 샤샤를 비롯한 어린이들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왜?
다시 하면 되니까...^^

(참고로 이번 신기한 올랑올랑 매직봉에 사용된 종이는 모두 이면지라는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얼마 전부터 샤샤는 학교에서 뭘 배웠는지 종이를 그냥 버리는 법이 없습니다. 신통방통~)



로그인 없이도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아무 이야기나 편하게 남겨주세요~^--^


Share:

가장 많이 본 글

추천 게시물

[야외놀이] 유튜브 찍기 도전! 아이패드 프로 CF 패러디 "컴퓨터가 뭐예요?"

지난 이맘때 조카들과 함께 CF 패러디 영상을 찍었습니다.  당시 아이패드 프로가 출시되고 컴퓨터를 대체한다는 컨셉의 광고가 한창 나오고 있었습니다. 어느 평범한 학생의 하루를 보여주는데 아이패드로 학습하고, 만화를 보고, 그림을 ...

이 블로그 검색

해당 사이트 내용을 공유하실 때에는 반드시 꼭 출처를 표기해주세요..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