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아빠의 일상 이야기를 담은 블로그입니다.

[자기계발] 빨리 성공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 마음 다스리기



회사에 다니다보니 답답하고 자괴감이 들 때가 많이 있습니다. 

왜 더 잘하지 못하지?
더 빨리 실력을 쌓을 수는 없을까?

그럴 때 슬금슬금 고개를 드는 것이 일명 '꼼수'입니다. 

일단 꼼수를 쓰면 일이 빨리 끝이 납니다. 그런데 정당한 방법, 실력이 아니기 때문에 오래 지속될 수도 없을 뿐더러 매번 적용할 수 없기도 합니다. 

정석이 뭔지 알기도 전에 꼼수를 배우면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가 어렵습니다. 다른 관점으로 바라보는 것도 불가능하지요.

저도 이런저런 고민을 하다가 예전에 봤던 '미생'이라는 책이 생각났습니다. 그래서 출퇴근 시간에 다시 읽고 있는데 요즘 저의 이런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좋은 구절이 있어 공유하려고 합니다. 

직장인의 지침서 미생

'기초 없이 이룬 성취는 단계를 오르는 게 아니라 성취 후 다시 바닥으로 오게 된다.'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초심'인 것 같습니다. 제가 이 일을 처음 시작할 때의 그 마음을 떠올려보니 조금 답이 나왔습니다.

빨리 가기보다 제대로 가야겠습니다.

혹시, 빨리 성공하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초심으로 돌아가 자신이 단계를 제대로 밟고 있는지 잠시만 고민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빠이자 회사원 여러분 모두 힘내세요~!!





Share:

가장 많이 본 글

추천 게시물

[야외놀이] 유튜브 찍기 도전! 아이패드 프로 CF 패러디 "컴퓨터가 뭐예요?"

지난 이맘때 조카들과 함께 CF 패러디 영상을 찍었습니다.  당시 아이패드 프로가 출시되고 컴퓨터를 대체한다는 컨셉의 광고가 한창 나오고 있었습니다. 어느 평범한 학생의 하루를 보여주는데 아이패드로 학습하고, 만화를 보고, 그림을 ...

이 블로그 검색

해당 사이트 내용을 공유하실 때에는 반드시 꼭 출처를 표기해주세요..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