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아빠의 일상 이야기를 담은 블로그입니다.

[자기계발] 가장 좋은 인생의 3가지 습관



나이가 들면서 힘든 것 중 하나가 습관입니다. 나쁜 습관은 고치기 어렵고 좋은 습관은 가지기 어렵다는 점이죠.

나쁜 습관은 셀 수 없이 많은데 좋은 습관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제가 자주 들르는 커뮤니티에서 본 글귀입니다.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습관으로 만들기 정말 어려운 3가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1번이야 일을 하고 있으니 괜찮겠지 싶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직업적인 일 외에도 집안일이나 주변 사람들을 위한 일을 습관처럼 하고 있지 않으니 이것도 습관화해야지만 언제 어디서든 일을 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2번은 제가 가장 많이 실패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미세먼지 때문에 밖에서 운동을 못하니 집에서 일명 '홈트(홈 트레이닝)'라는 것을 하는데 매일 지속해서 하기가 어렵습니다. 하루 하고 하루 쉬고, 이틀하고 삼일 쉬는 식입니다. 운동이 습관이 된다면 건강 걱정은 따로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다시 마음을 잡고 하루 5분, 한 가지라도 하는 습관을 들여야겠습니다.

3번은 가장 자신있는 항목입니다. 습관이 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여기저기 관심이 많아서 문어발식으로 책을 읽거나 공부하는 식입니다. 물론 어떤 일을 계기로 금세 열정이 식거나 다른 분야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 깊이가 아주 얕다는 게 문제입니다. 이제부터는 누구 앞에서나 자신있게 말할 수 있을 정도까지 깊이있게 공부해야겠습니다.

나쁜 습관은... 너무 많아서... 부끄러워서...ㅠㅠ

나쁜 습관만큼 좋은 습관도 더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매일 도전하고 있는 게 있는데 60일이 넘어가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Share:

가장 많이 본 글

추천 게시물

[야외놀이] 유튜브 찍기 도전! 아이패드 프로 CF 패러디 "컴퓨터가 뭐예요?"

지난 이맘때 조카들과 함께 CF 패러디 영상을 찍었습니다.  당시 아이패드 프로가 출시되고 컴퓨터를 대체한다는 컨셉의 광고가 한창 나오고 있었습니다. 어느 평범한 학생의 하루를 보여주는데 아이패드로 학습하고, 만화를 보고, 그림을 ...

이 블로그 검색

해당 사이트 내용을 공유하실 때에는 반드시 꼭 출처를 표기해주세요..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