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아빠의 일상 이야기를 담은 블로그입니다.

[자기계발]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성공과 실패는 성공한 사람이 아는 성공과 실패와 다르다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는 성공은 무엇일까요?

출처 VIA 9GAG.COM

저도 대부분의 사람들처럼 두 갈래의 길만 생각했습니다. 길을 가다가 어떤 사람은 성공을 하고 어떤 사람은 실패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이 아는 성공은 다르다고 합니다. 바로 이것이 성공한 사람들이 알고 있는 성공이라고 합니다.

출처 VIA 9GAG.COM

성공으로 가기까지 무수히 많은 실패가 있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실패가 끝이 아니라 그 뒤에 또 실패, 또 실패를 거쳐 결국 성공하게 된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언제부턴가 우리는 이분법적으로 사고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람들도 흔히 말합니다.

"기면 기고, 말면 말아라!"

하지만 복잡한 세상에서 이분법으로 나눌 수 있는 것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고의 틀을 더 깊게 넗히고 확장해야겠습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라는 말을 무수히 듣고 자랐으면서도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어느 순간 바로 성공한 것처럼 느끼는 것은 그 사람의 성공 뒤에 가려진 실패를 보고 싶어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삶을 좀 더 직시하고 실패에서 주저앉지 말고 묵묵히 또다른 길을 찾아 나아가야겠습니다. 저의 깨달음이자 다짐입니다.^^


로그인 없이도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아무 이야기나 편하게 남겨주세요~^--^


Share:

가장 많이 본 글

추천 게시물

[야외놀이] 유튜브 찍기 도전! 아이패드 프로 CF 패러디 "컴퓨터가 뭐예요?"

지난 이맘때 조카들과 함께 CF 패러디 영상을 찍었습니다.  당시 아이패드 프로가 출시되고 컴퓨터를 대체한다는 컨셉의 광고가 한창 나오고 있었습니다. 어느 평범한 학생의 하루를 보여주는데 아이패드로 학습하고, 만화를 보고, 그림을 ...

이 블로그 검색

해당 사이트 내용을 공유하실 때에는 반드시 꼭 출처를 표기해주세요..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