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아빠의 일상 이야기를 담은 블로그입니다.

[자기계발] 사람을 위에서 내려다보지 말아야 하는 이유 ft.명절에 이런 사람 꼭 있다



명절이 되면 오랜만에 친척들을 많이 만납니다. 반가운 분들도 많은 반면 가끔 어떤 어른들은 너무 어깨에 힘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사회에서 어느 정도 위치에 있다거나 돈을 잘 버시는 경우 그 정도가 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어른이고 나이가 많으시니까 편하게 말씀하실 수 있지만 아무리 나이가 어려도 자세한 속사정을 모르는 상태에서 그 사람의 인격까지 거론하는 것은 정말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을 위에서만 내려다보면 어떻게 될까요?



이렇게 보면 그 사람의 그릇을 온전히 볼 수 있을까요? 그 사람의 인성이나 됨됨이까지 다 알 수 있을까요?



한 사람의 깊이는 이렇게 다른데 말이죠. 나이가 들수록 사람을 함부로 평가해서는 안 된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돈이 많을수록, 성공할수록 사람을 내려다보는 것은 지양해야겠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나 자신을 위해 다음 세대를 위해 말과 행동에 신중을 기해야겠습니다. 

기분 좋은 명절 보내고 계신가요? 혹시 이런 어른들 때문에 맘이 상하지는 않으셨나요? 다 잊으시고 남은 연휴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Share:

가장 많이 본 글

추천 게시물

[야외놀이] 유튜브 찍기 도전! 아이패드 프로 CF 패러디 "컴퓨터가 뭐예요?"

지난 이맘때 조카들과 함께 CF 패러디 영상을 찍었습니다.  당시 아이패드 프로가 출시되고 컴퓨터를 대체한다는 컨셉의 광고가 한창 나오고 있었습니다. 어느 평범한 학생의 하루를 보여주는데 아이패드로 학습하고, 만화를 보고, 그림을 ...

이 블로그 검색

해당 사이트 내용을 공유하실 때에는 반드시 꼭 출처를 표기해주세요.. Powered by Blogger.